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UP

공임나라 엔진오일 교환비용 / 엔진오일 교환-교체 주기 확인

by Light D 2022. 8. 20.

공임나라 엔진오일 교환 비용

엔진오일이란 피스톤 운동과 내부 고온 폭발을 하는 엔진장치의 성능 유지 및 관리를 위해 엔진 내부에 주입하는 윤활제이다. 이는 연료 엔진을 탑재한 장치와 차량이라면 필수로 사용되며 주기적인 교체를 필수로 하는 엔진 부품이다.

 

 

엔진오일 교환주기

엔진오일 교환주기는 명백하지 않다는 것이 핵심이다. 이는 주행환경, 주행 습관,  차량의 종류, 주차환경, 차량의 연식 등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이다.

 

또한 차량 제조사, 차량 전문가, 정비사 각기 나름의 전문가라는 부분에서 제시하는 엔진오일 교환 주기가 동일하지 않다는 것은 매우 흥미로 일이자 차량을 관리하는 소유자의 입장에선 혼동이 발생할 수 있는 여지가 된다.

결론적으로 엔진오일 교환 주기에 관한 정보들의 총 취합해보면 확인할 수 있는 결론은 정답이 없다는 것과 가능하다면 빠른 교체가 가장 좋다는 사실과 교환 주기가 조금 지체되는 경우라도 차량에 큰 문제는 발생하지 않는다는 점이 확실한 정보에 해당한다.

 

하지만 엔진오일을 자주 교체한다는 것은 차량 소유주에 적지 않은 시간과 비용을 발생시킨다. 이런 연유로 문제가 되지 않는 선에서 최대한 빠른 엔진오일 교체주기가 필요하게 된다.

 

 

추천 교환주기

  • 1년 - 1년 6월 내
  • 1만 - 2만 km 주행 이내

고성능 차량 또는 특수한 차량이 아닌 일반적인 차량이라면 위의 기간 또는 주행거리 중 먼저 도래하는 조건에 해당하는 시기에 엔진오일을 교환하는 것이 추천된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엔진오일의 교환은 반드시 이뤄져야 하는 것이지만 조금 늦어진다고 해서 큰 문제가 야기되는 것은 아님은 물론이며 대부분 자동차와 관련된 전문가들이 말하는 바의 중간점이 위의 값이다.

 

단, 해당 기간 중 주기적인 점검은 필요하다. 대단한 점검까지는 필요 없고 주차한 이후 자리를 뜨면서 하부에서 엔진오일이 새는 것은 아닌지, 차량, 차종 및 연식에 따른 노화에 의해 엔진오일이 증가하거나 감소하진 않는지의 주기적인 확인을 하는 것이 필요하다.

 

 

 

교환 비용

  • 엔진 오일
  • 오일 필터
  • 에어 크리너
  • 공임 비용

엔진오일 교환에 발생되는 교환 비용에는 위의 항목들에 대한 비용이 청구된다. 엔진오일 비용의 경우 새로 교환해 주입하고 자는 오일의 종류와 브랜드에 따라 가격이 변동하는 데 위의 요소중 가장 큰 가격 변동폭을 가진 부분이다.

 

이외 공임 비용이 발생한다. 공임 비용이란 해당 교환을 진행하는 정비공의 인건비와 기술비의 총합을 의미한다. 만일 적정한 비용으로 엔진오일 교환을 진행한다면 현대 모비스와 같은 브랜드에서 출시하는 정품을 지정해 교체하는 것이 추천된다.

 

또한 저렴한 비용으로 엔진오일을 교체해준다는 광고가 있다면 우선 교체 시 주입되는 엔진오일의 브랜드와 품종을 확인하는 것이 추천된다.

 


공임 나라

공임 나라는 차량 정비에 소요되는 공임 비용을 표준하여 이를 공개적으로 표시하는 정비소 브랜드이다. 공임 나라의 장점은 표준화된 공임으로 혹시나 있을 과잉청구를 사전에 방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반면 단점으로는 무작정 차량을 맡겨 점검하는 방법보다는 원하는 정비 내용을 요청하는 방식으로 정비가 진행됨에 차량 정비에 대한 기본 지식이 있어야 사용이 편리하는다는 점과 함께 더욱 저렴한 비용으로 정비를 받기 위해선 정비에 발생되는 부품을 직접 구비해야 하는 데 이때 적절한 부품을 구비하는 데 또한 기본 지식이 필요해 이에 대한 정보 구비에 시간과 노력을 투여해야 한다는 점이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엔진오일 교환은 공임 나라에서 가장 인기리에 판매되는 상품에 해당한다. 약간의 단점을 극복하면 다른 어느 정비소보다 합리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비용으로 엔진오일 교환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엔진오일 교환 비용

국산차

공임나라 엔진오일

 

 

 

 

 

수입차

수입차 엔진오일 교환비용

 

 

2022.07.01 - [분류 전체보기] - [축구] 포지션 용어와 포지션별 역할 확인과 배치도

 

[축구] 포지션 용어와 포지션별 역할 확인과 배치도

축구 포지션 용어-명칭 / 배치도 공격수 FW / Forward  CF / Center Forward / 센터포드 / 중앙 공격수 SS / Sencond Striker / 세컨드 스트라이커-쉐도우 스트라이커 LW / Left Winger / 레프트 윙어 / 왼쪽 공..

lightt.tistory.com

2022.07.08 - [분류 전체보기] - [필리핀 입국] 필요 서류와 여행 가능 시기 / 건기 - 우기 날씨

 

[필리핀 입국] 필요 서류와 여행 가능시기 / 건기 - 우기 날씨

전 세계로 퍼져버린 팬데믹으로 한 동안 하늘 길이 막혀 있었다. 현재도 판데믹의 영향은 여전하다. 하지만 비교적 완화된 상황으로 다시 하늘길이 열리기 시작하였는 데 그중 하나가 필리핀이

lightt.tistory.com

2022.07.11 - [분류 전체보기] - "와이퍼 교체주기" - 교체방법과 와이퍼 소음 잡기

 

"와이퍼 교체주기" - 교체방법과 와이퍼 소음 잡기

교체시기 / 교체주기 와이퍼는 우천 상황에서 운전자의 시야를 밝혀주는 차량의 장치로 안전운전을 위한 필수적 요소이다. 사계절 언제 비나 눈이 올지 모름에 언제나 관리가 되어 있어야 하는

lightt.tistory.com

2022.07.17 - [분류 전체보기] - 근육통 발생 원인 / 근육통 빨리 푸는 방법

 

근육통 발생 원인 / 근육통 빨리 푸는 방법

근육통은 근육에 무리가 가해짐에 따라 발생되는 통증이다. 이런 근육통이 발생하는 원인은 근육의 사용에 따른 자연스러운 통증과 각종 질병 감염의 결과 발생되는 것이 있다. 원인 우리의 근

lightt.tistory.com

2022.07.17 - [분류 전체보기] - 근육통 발생 원인 / 근육통 빨리 푸는 방법

 

근육통 발생 원인 / 근육통 빨리 푸는 방법

근육통은 근육에 무리가 가해짐에 따라 발생되는 통증이다. 이런 근육통이 발생하는 원인은 근육의 사용에 따른 자연스러운 통증과 각종 질병 감염의 결과 발생되는 것이 있다. 원인 우리의 근

lightt.tistory.com

이미지 출처 - 공임 나라 홈페이지. 

댓글


loading